현장스케치 02


 


지난 2월 22일(수) 서울 삼성동 소재 그랜드인터콘티넨탈 그랜드볼룸에서 2023년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이하 산기협) 제45차 정기총회가 개최됐다. 이번 정기총회를 시작하는 특별강연은 대통령실 녹색성장 비서관, 제주연구원 원장 등을 역임한 2050 탄소중립 녹색성장위원회 공동위원장이 강연자로 초빙되어 <탄소중립-녹색성장 시대와 Breakthrough Korea>라는 주제로 열띤 강연을 진행했다.



 


김상협 위원장은 코로나 이후 세상을 이끌어 갈 내용으로 디지털 세상의 가속화, 바이오 혁명, 탄소중립과 녹색성장의 본격화를 꼽고 2050 탄소중립은 자금, 기술과 힘의 각축으로 인해 더 커진 투자 기회에 대해 이야기했다. 또한 한국의 5대 정책 방향과 에너지 혁신 그리고 Catch-up Korea에서 Breakthrough Korea로 나아가야 한다며 협회 소속 회원사와 리더들의 더 큰 발전과 성공을 기원했다.

특별강연 이후 총회가 시작되었다. 구자균 회장의 개회선언과 함께 시작된 공식 총회에서 채택된 안건은 총 5개였다. 제1, 2호 안건으로 2022년 사업실적과 결산에 관한 심의가 이루어졌다. 제3, 4호 안건에는 2023년 사업계획안과 예산안이 다루어졌으며 마지막은 임원 선임 안건으로 마무리됐다. 2023년 산기협의 중점사업 계획과 전략은 어떻게 되는 지 아래에서 자세하게 알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