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카페

북카페 - 천개의 성공을 만든 작은 행동의 힘

20년간 수백만명의 인생을 바꾼
스탠포드 대학교 인생성장 프로젝트

 

북1.JPG


대학에 진학하면서 학과를 선택하거나, 졸업 이후 사회에 진출하여 직업을 정하고, 목표나 취미, 새로운 도전에 앞서 당신이 가장 먼저 한 일은 무엇인가?
 
아마도 신중을 기하기 위해 깊이 고민하고 세세한 계획을 세웠을지도 모른다.
 
그리고 그 결과는 어떻게 되었는가? 계획한 모든 것을 실천할 수 있었는가? 혹여 너무 많은 실행목록을 보면서 지레 겁을 먹고 포기해 실패를 맛본 적은 없었는지 자문해보자.

이 책은 철저한 준비와 계획에 많은 시간을 사용하는 대신, 지금 실행할 수 있는 ‘작은 행동’을 먼저 찾으라고 말한다.



이 책의 저자 존 크롬볼츠와 라이언 바비노는 미국 진로 상담분야의 최고 권위자다. 그들은 미국상담협회로부터 ‘살아있는 전설’상을 수상했으며 협회가 수여하는 ‘명예의 전당’에 오르는 등 기념비적인 업적을 인정받았다.

이들은 지난 20년간 스탠포드 대학교에서 ‘작은 행동의 힘’ 실천방법을 수백만명에게 전파했다. 그리고 그들을 실제 행동하는 사람으로 만들어 놀라운 성공의 기적을 이루도록 도움을 주어왔다.
 
그렇다면 그들이 주창한 ‘작은 행동’의 의미는 무엇인가? ‘더 높고 더 비범한 행동’에 초점을 두지 않고, 오히려 작은 행동을 권하는 것은 분명 우리에게 낯선 제안이다.
 
이들이 밝혀낸 바에 따르면 성공하는 사람들과 그렇지 않는 사람들 사이에는 분명한 차이가 있었다. 그 핵심은 바로, 우리가 그동안 사회나 학교에서 배우고 종용받아온 ‘목표설정과 계획하기’의 차이였다.

수많은 자기계발서와 멘토들로부터 얻은 단계별 계획 및 목표설정 방식에 길들여진 우리는 꼼꼼하게 잘 설계된 계획을 따르는 것을 성공의 중요한 기본으로 배웠다.
 
그러나 이 책에서는 그 모든 상식을 뛰어넘는 ‘작은 행동’을 요구한다. 총 9개로 구성된 각 장에는 저자들의 핵심개념을 독자 스스로 쉽게 이해하도록 최신연구와 사례, 그리고 오랜 연구 끝에 발표된 논문과 다양한 실험결과가 수록되어 있다.
 
또한 ‘작은 행동’의 개념을 비롯해 성공하는 사람들이 실천법칙을 어떻게 ‘실행’해왔는지 담아놓았다. 이 책은 계획이 아닌, 실제 행동에 뛰어들 수 있는 가장 빠르고 가장 쉬운 ‘현실’을 제안한다.


 new books   신간소개
 

북2.JPG


< 용인술, 사람을 쓰는 법 >은 사람 쓰는 법에 대한 공자의 경험과 지혜를 소개한 책이다.

이 책은 현장의 CEO들이 부딪칠 수밖에 없는 용인(用人)의 미묘한 상황에 대해 날카로운 질문을 던지고, 동서고금의 가르침 중에서 치인(治人)의 지혜를 갈무리해 풀어냈다.
 
또한, 독자 스스로 틈틈이 성찰해야 할 질문들을 수록해 원칙과 중심이 있는 용인술을 구사할 수 있도록 했다.

 

북3.JPG


어른들의 이기적인 횡포에 상처받은 열다섯 아이들이 아픔을 극복해나가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
 
현실에서 무작정 도망치는 것만이 유일한 탈출구였던 아이들이 원치 않은 사건에 휘말리면서 겪게 되는 이야기는 긴장감이 넘치면서도 한없이 아프게 그려냈다.
 
학교에서도 가정에서도 설 곳이 없는 아이들이 세상으로 내몰렸을 때 자신을 지키는 것이 얼마나 쉽지 않은 일인지 알게 해준다.

 

북4.JPG


틈만 나면 손 안의 스마트폰을 켜고 뉴스를 검색하는 것은 우리 시대의 새로운 습관이다. 이 책은 정치·해외·경제·셀러브리티·재난·소비자 정보 등 각 분야로 구분해 뉴스의 역할에 대해 조명한다.
 
정치뉴스는 왜 재미없게 느껴지고, 경제뉴스는 왜 그렇게 딱딱하게만 느껴지는지, 왜 셀러브리티의 연애소식에 우리는 그토록 집착하는지 등의 이유를 짚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