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Koita News

산기협 - 공인원 MOU 체결
수요지향적 공학인재 양성 협력
 

뉴1.JPG


본회는 7월 11일 산기협회관 중회의실에서 김이환 산기협 상임부회장과 김성조 한국공학교육인증원 수석부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수요지향적 공학인재 양성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MOU를 계기로 공학교육 품질 제고를 위해 공학교육인증제도의 확산과 산업계의 수요를 반영한 공학교육의 정착을 위해 공동 노력키로 했다.

또한 산기협은 공인원이 주관하는 공학교육인증제도의 평가와 개선활동에 참여할 방침이다.



산기협 - 중기청 MOU 체결
중소기업 건강관리 맞춤형 지원키로
 

뉴2.JPG


본회는 7월 10일 한국산업단지공단에서 김이환 산기협 상임부회장, 송종호 중소기업청 청장, 김경수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중소기업 건강관리 맞춤형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를 계기로 산기협과 산단공은 중소기업의 연구인력 확충, 공장설립 컨설팅에 대한 맞춤형 지원사업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현재 건강관리시스템을 이용하는 기업은 6월 한달 동안 1,000개사에 이르는 등 중소기업으로부터 큰 관심을 끌고 있다.
 
(문의 : 대전사무소 042-862-0146)



제5차 KB히든스타 500 세미나
성장성과 기술력 우수한 33개사 선정
 

뉴3.JPG


국민은행은 7월 18일 국도화학(주)을 포함한 33개사를 제5차 ‘KB히든스타 500’기업으로 선정했다. 지난해 2월부터 시행하고 있는 이 제도는 이번 5차 선정을 포함해 현재까지 181개 기업이 선정됐다.
 
이번 제5차 ‘KB히든스타 500’ 선정 기업들은 성장성(평균 매출성장률 21.7%) 및 수익성(평균 영업이익률 9.4%)이 동업계 평균대비 우수할 뿐만 아니라 평균 특허취득수가 24건이며 기업부설연구소를 보유하고 있는 등 우수한 기술력 및 성장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다.

(문의 : 시상인증팀 02-3460-9026)



영남권 기술로드맵 기초교육
제품 및 기술로드맵 작성 사례 실무
 

뉴4.JPG


2012년 영남권 기술로드맵 기초교육이 7월 4일 부산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렸다.

이날 교육에는 성균관대 정세호 교수가 메가트랜드 분석 및 신기술 예측과 Opportunity Search 및 후보제품과 후보기술 도출, 제품로드맵 작성, 기술로드맵 작성 등에 대해 강의했다.
 
특히 이번 교육은 핵심기술 도출과 년도별 기술 달성 목표 설정, Disruptive Technology 규명, 핵심기술 확보전략수립 등에 대해 사례와 예제 중심으로 구성되었다.
 
(문의 : 영남사무소 051-642-2953)



기술평가 이론과 사례 교육
기술의 경제성 및 사업타당성 분석방법 교육
 

뉴5.JPG


본회는 7월 5일 산기협회관 대강당에서 2012년도 기술평가 이론과 사례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는 한국발명진흥회 조경선 팀장이 기술평가 이론과 실제, 경제성 분석에 대해 강의했다.

특히 기술평가와 관련하여 기술사업화, 기술마케팅, 기술평가정책과 기술평가 이해 및 프레임, 사업타당성 평가, 기술가치평가 및 평가사례, 기술금융과 기술력 평가, 로열티율 산정방법 및 협상 원리 등에 대해 소개했다.

(문의 : 교육연수팀 02-3460-9134)



2012 문제해결능력 교육
문제해결의 기초와 핵심 Tool의 이해
 

뉴6.JPG


본회는 7월 6일 산기협회관 대강당에서 대원에프엔씨 등 회원사 47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2 문제해결능력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는 하나기업컨설팅의 장석로 대표가 문제 해결의 기초, 문제유형과 접근방법, 문제해결의 7Step의 이해, 문제발견 단계의 핵심포인트 및 Tool, 문제선택 단계의 핵심포인트 및 Tool, 테마설정 단계의 핵심포인트 및 Tool, 아이디어 발상 단계의 핵심포인트 및 Tool, 아이디어 정리 단계의 핵심포인트 및 Tool, 실행단계의 유의점 등의 순으로 알기 쉽게 설명했다.

(문의 : 교육연수팀 02-3460-9134)



중소기업 마케팅 전략 교육
최근 마케팅의 동향과 전략수립 방법
 

뉴7.JPG


중소기업 마케팅 전략 교육이 7월 4일 산기협회관 대강당에서 88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교육에서는 맥그로우컨설팅 이상윤 교수가 마케팅의 개념과 흐름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했다.

주요 강의내용은 마케팅의 개념 및 중요성 인식, 최근 마케팅의 동향, 마케팅의 Process 이해, 틈새시장, 3C에 대한 이해, 거시환경 분석, 내부역량 분석, SWOT분석, PPM의 이해, STP전략의 절차, 구매자 행동분석, 시장조사방법론, 시장세분화, 목표시장 선정 및 포지셔닝, 4P Mix의 이해 등으로 구성됐다.

(문의 : 교육연수팀 02-3460-9134)



창의력 및 기획력 개발 교육
창의적인 사고 및 전략적 기획 방법 제시
 

뉴8.JPG


산기협은 7월 3일 산기협회관 대강당에서 회원사 51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의력 및 기획력 개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유앤아이씨 이상학 대표가 창의적인 사고 촉진방법과 함께 전략적 기획 방법에 대해 실무진이 활용할 수 있는 사례 중심으로 설명했다.

강의 주요내용은 시스템적 사고와 시스템 구성도 작성·이해, 논리적 문제해결 기법과 전략적 사고, Logic Tree 작성 및 SWOT 분석, 창의적 Idea 도출 및 평가 등으로 구성됐다.
 
(문의 : 교육연수팀 02-3460-9134)